고객센터

    공지사항

    (주)삼영하이테크, 차량 그리스 주입장치&Air 배관류 개발로 고객 효율 증대
    dJTMXjnPdG.pngdJTMXjnPdG.png 2.png 2017-08-31 16:26:31
    2.png

    기계적인 작동 부위에 설치되어 주입구 역할을 하는 니플(Nipple)과 배관 이음쇠인 피팅류(Fittings)는 배관연결 설비 등에 필수적인 부속품이다. 수요가 많은 품목인 만큼 관련 업계의 경쟁 역시 치열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니플과 피팅류를 전문 생산하는 (주)삼영하이테크는 동사만의 기술력으로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틈새시장을 개척하여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는 동사를 본지가 만나보았다.

    취재 황세정 기자(pressd@engnews.co.kr)

     

     

    (주)삼영하이테크 김홍식 대표이사

     

    특수 분야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니플&피팅류

    2003년 설립된 (주)삼영하이테크(SY HITECH, 이하 삼영하이테크)는 14년간 오직 니플(Nipple) 및 피팅류(Fittings) 분야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사업을 발전시켜왔다. 현재 삼영하이테크는 일반적인 니플·피팅류의 생산뿐만 아니라, 현대 산업현장의 니즈를 만족시킬 차별화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차량 및 대형 중장비용 그리스 주입장치 배관류에 사용되는 니플·피팅류부터 칠러(Chiller) 및 에어컨 피팅류, 송기 마스크용 배관류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매년 선보이고 있는 삼영하이테크. 니플과 피팅류라는 품목의 특성을 활용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착안해 만들고, 그에 따라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사용 영역을 더욱 확장시킨 것이다.
    니플·피팅류는 수요가 많은 품목인 만큼 생산업체가 즐비하며, 그에 따른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삼영하이테크는 일반 용도의 니플·피팅류 시장 경쟁에 뛰어들기보다는 동사만의 차별화된 제품군을 개발해 틈새시장을 안정적으로 개척했다. 이는 설립 당시부터 외쳐 온 ‘더불어 함께 먹고 살자’라는 사훈과도 부합한다. 포화 상태에 이른 동종 업계 간의 ‘파이 나눠먹기’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업 영역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동사는 더욱 돋보인다.  
    삼영하이테크의 김홍식 대표이사는 “니플·피팅류의 사용분야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 점을 고려해 차량 및 칠러 피팅류 등으로 아이템을 집중했다. 그 결과 현재 국내 니플·피팅류 관련 상사와는 대부분 거래를 하고 있다.”라며 동사만의 성장 비결을 소개했다. 

     

     

    철저한 품질관리와 자동화설비로 경쟁력 UP!

    삼영하이테크는 꼼꼼한 품질관리 체계로 일관적인 품질을 유지하는데 최고의 가치를 두고 있다. “고품질의 제품 생산은 혼자 노력한다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직원 개개인이 품질관리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노력해야한다”는 김 대표이사의 언급대로, 동사는 품질보증팀과는 별개로 생산팀 이하에 조립실을 따로 두어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조립실은 공정검사 및 품질관리 등과 같은 전반적인 품질 점검을 함께 담당하며, 인력의 이동을 최소화하여 항상 일관적인 품질의 제품이 생산되도록 하고 있다.
    김 대표이사는 “우선 품질관리 파트에서 꼼꼼히 품질을 체크해야 하지만, 공정검사 과정에서도 놓치지 않고 다시 한 번 확인하는 ‘크로스 체킹(Cross Checking)’ 과정을 조립실에서 병행하고 있다”라며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특히, 동사는 공장 전체에 자동화 장비를 도입하여 일관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삼영하이테크는 ASS'y기 장비에 대한 △니플용 슬리브 압착장치 특허 △고압호스용 금구연결구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얻었다.

     

     

    차량용 그리스 주입장치&에어 배관류는 삼영이 으뜸!

    차량용 자동·수동 그리스 주입장치 배관류를 생산해 온 삼영하이테크는 중장비에 적용될 Air 배관류를 개발해 납품하며 업계에 새로이 이름을 알렸다. 이와 함께 동사는 Air를 일정한 방향으로만 흐르게 하여 역류를 막는 ‘Air Check V/V’도 개발해 한층 진보된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처럼 Air 배관류 분야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동사는 칠러 및 에어컨 배관용 피팅류와 호스를 개발했다. 피팅류와 연결되는 냉매호스는 냉매에 대한 내투과성과 내유성이 우수하여 산업용 냉설비의 배관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 동사는 Air 배관류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해 냉각기, 필터, 밸브 등으로 구성된 ‘마스크 Air 배관류’를 개발했고, 현재 원활한 양산체제에 있다. 특히 본 제품은 에어리스 펌프를 많이 사용하는 산업현장에서 산업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근로자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된다.
    가령, 여름철이 되면 에어 컴프레서의 온도가 높아져 이와 연결된 마스크를 착용한 작업자들이 큰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이 때 마스크 Air 배관류는 찬 공기와 뜨거운 공기를 분리시킨 후 필터를 거쳐 청정하고 차가운 공기만 마스크로 주입시킨다. 이로 인해 작업상의 효율 상승은 물론, 쾌적한 환경까지 조성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에게 필요한 신제품 개발로 새로운 도약 예고

    “제작부터 설계까지 개발에 대한 전 과정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여건이 되므로 모든 공정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김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품 개발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하다. 그러니 제품 개발도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것은 당연지사. 올해는 유량 조절 밸브 분야에 집중해서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마스크 Air 배관류를 더욱 확장하여 개발한 온열기를 현장에서 시장착 중이며, 빠르면 올해 안에 양산 체제에 들어설 가능성을 전했다. “고객이 요구하는 기능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여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가겠다”는 김 대표이사의 다짐대로, 성공적인 신제품개발로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해본다.